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오늘(6일) 모바일 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를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하고, TV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다.
 
세계관을 연결해주는 9개 테마, 80종 이상의 맵이 존재해 플레이 시 강한 몰입감을 제공하며 3,151개의 장비에 따라 다양한 스킬 조합이 가능해 나만의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작이라는 스케일에 걸맞게 게임 배경음악의 경우 ‘트랜스포머’, ‘진주만’ 등 유명 영화 음악을 담당한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완성돼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듣는 것 같은 깊이감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홍보 모델 또한 월드스타 이병헌을 선정, 카리스마 넘치는 ‘암살자’로 변신한 모습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넷마블은 ‘이데아’ 서비스 시작과 함께 이병헌이 열연한 한 편의 영화 예고편 같은 TV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현실 세계에 있던 이병헌이 대규모 전투에 뛰어들어가는 모습을 통해 새로운 세상 ‘이데아’가 열린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며, 이 영상은 오늘(6일)부터 주요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을 비롯해 게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obileidea)와 유튜브(https://youtu.be/TYC8xjGBHo8)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사 넷마블앤파크 김홍규 대표는 “‘이데아’는 수준 높아진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한층 진일보한 게임성으로 완성한 작품”이라며, “PC온라인에서 경험했던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함께 즐기는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이데아’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넷마블은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의 성공을 통해 국내 모바일 시장의 트랜드를 이끌어 온 것은 물론 RPG 장르의 대중화 및 시장확대를 견인해 왔다”며, “이번에 ‘이데아’를 통해 또 한번 모바일 RPG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데아’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게임 접속만 해도 게임 재화를 100% 증정하고, 게임 내 친구 추천인 시스템을 통해 초대한 친구가 10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해당 친구 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12월 9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된 레벨 달성 시 게임 재화, 장비 등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상세 소식은 이벤트 페이지(PC: http://mar.by/TZGg, 모바일: http://mar.by/TZGh)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데아’는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PC:http://idea.netmarble.net 모바일:http://idea.netmarble.net/m)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obileid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