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모바일 게임 동영상 녹화 공유 및 길드 커뮤니티 앱인 ‘겜튜브(http://m.game-tube.tv/Go/h)’를 통해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의 모바일 RPG 대작 '이데아' 출시에 맞춰 ‘이데아! 겜튜브로 집결하라! 100% 당첨 이벤트’를 11월 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겜튜브 이데아 길드연맹 이벤트와 동영상 콘테스트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먼저 길드중심의 플레이가 중요한 '이데아'의 게임특성에 맞게 길드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공략을 공유할 수 있는 겜튜브의 길드연맹에 가입하는 회원 전원에게 겜튜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한다.

또 겜튜브 게임 영상 녹화 기능 등을 통해 '이데아' 플레이 영상을 올리는 회원 모두에게 '이데아' 게임 아이템인 사파이어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구글기프트카드와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미디어웹 모바일사업팀 최근영팀장은 “겜튜브 길드시스템의 편리함이 입소문을 타면서 하루에 5천명 이상 가입하는 길드가 생길만큼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하고, “게임 플레이 영상을 쉽게 녹화하고 공유하는 동시에 특히 '이데아'처럼 길드에 특화된 대작게임의 경우 겜튜브의 길드시스템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겜튜브는 ‘이데아’ 제휴 이벤트 외에도 ’다함께차차차2' 단독제휴 동영상 콘테스트를 11월 8일까지, 마블퓨처파이트 동영상 콘테스트를 11월 13일까지 진행중이며, 매주 인기 모바일게임 3종(11월 11일까지 쿠키런, 별이되어라, 주사위의 신)을 선정해 해당 게임아이템과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동영상 및 길드 이벤트를 상시적으로 진행중이다.

한편, 겜튜브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녹화는 안드로이드 버전 5.0 롤리팝 이상일 경우 스마트폰 제조사와 상관없이 모든 기기에서 가능하고, LG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 4.3~4.4 젤리빈, 킷캣 이상 모든 기종에서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겜튜브 녹화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플레이 화면과 사운드는 물론 이용자 얼굴과 목소리를 함께 녹화할 수 있고 영상 사이즈와 필터효과도 다양하게 줄 수 있다. 특히 여타 동영상 녹화앱이 24~30프레임을 제공하는데 반해, 겜튜브는 최대 1280*720 해상도에 60프레임까지 지원해 고화질의 자연스런 게임 플레이 영상을 지원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겜튜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m.game-tube.tv/Go/h)에서 앱을 내려받을 수 있고, 아이폰(iOS) 사용자는 겜튜브 모바일 페이지(http://m.game-tube.tv)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