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2016년 시즌 변경 사항을 안내할 당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던 사항이 있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LOL의 클라이언트 개선에 대한 지적은 유저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언급된 사안. 때문에 이번 LOL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 중이며, 알파테스트를 통해 유저의 목소리를 게임에 반영할 것이라 말했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는 PBE 서버에 먼저 공개된 후, 정식 서버에 연결되어 전세계 알파테스트를 거치게 될 예정이다.

이런 알파테스트는 라이엇게임즈에게도 새로운 시도다. LOL 서비스 초창기에 진행 된 베타테스트 이후 개발 과정에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라이엇게임즈는 대략 4주마다 한 번씩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첫 공개는 한 달 뒤에 이뤄질 것이라 밝혔다.

초기 공개버전에는 무작위 총력전과 비공개 선택 소환사의 협곡 게임이 제공되며, 이후 소환사 정보창과 같은 클라이언트 자체 기능을 더하는 것이 라이엇게임즈의 계획이다. 또한 라이엇게임즈는 알파테스트 기간 막바지에 랭크게임, 교차 선택 게임, 사용자 설정 게임이 공개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알파테스트는 비매너 플레이 기록이 없는 30레벨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초기에는 최저사양 PC 유저는 참여가 어려울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알파테스트 동안 정기적으로 개발자 블로그와 변경내역을 통해 유저 의견을 바탕으로 어떤 점을 수렴했고 어떤 점을 변경했는지 알릴 예정이다.

LOL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알파테스트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http://lcu-alpha.leagueoflegends.co.kr/ko_KR/client-upda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