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3rd 6주년 기념 이미지   출처: 호요버스
▲붕괴3rd 6주년 기념 이미지   출처: 호요버스

호요버스가 액션 RPG ‘붕괴3rd’의 6주년을 맞아 7.0 버전 ‘달 아래, 이어지는 약속’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7.0 버전 신규 S급 캐릭터 ‘월하의 서약·핏빛 사랑’이 등장하며, 테마 이벤트 ‘함장의 목장 이야기’와 메인 스토리 제41장 ‘번뇌의 연속’을 선보인다.

‘월하의 서약·핏빛 사랑’은 S급 이능 속성 뇌전 원소 대미지 딜러로, 전장에서 십자가를 무시무시한 전기톱으로 변화시켜 무기로 사용한다. 전기톱으로 적을 가르며 뇌전 원소 대미지를 가하고, 출혈 게이지를 누적하는 공격은 물론 슈퍼 아머 상태에서 거대한 전기톱을 회전시키며 적을 베어내는 분기 공격을 구사한다.

테마 이벤트 ‘함장의 목장 이야기’에서는 함장 일행과 월하가 어느 도원향에 도착하게 되어 농사, 채굴, 낚시, 육성 등 방식으로 새로운 집을 꾸며 나간다. 농장이 발전함에 따라 동료들과 함께하는 신비한 이벤트가 열리며, 참여 시 상점 코인을 획득해 데아 앵커 신규 코스튬 ‘하트 비트’ 등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신규 메인 스토리 제41장 ‘번뇌의 연속’에서 후카는 옛 전우 그리세오를 찾게 되고, 방주 계획으로 지구를 떠난 소녀가 어떻게 등장한 것인지, 비타는 과연 무엇을 꾸미고 있는지가 밝혀진다.

이 밖에 성진이라는 새로운 속성을 가진 적이 등장하며, 이벤트에 참여해 도전을 완료하면 4성 이벤트 성흔 ‘메이·수업 준비 (중)’, 수정, 태고의 의지, 상전이 거울 등 보상이 지급된다.

아울러 버전 기간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정밀 보급 카드와 S급 캐릭터 선택 상자를 획득, 오픈 시 ‘데아 앵커’, ‘옥기사·월흔’ 캐릭터 카드, 랭크업 인장, 태고의 의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누적 2,100일 로그인을 달성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정밀 보급 카드와 확장 보급 카드 각 10장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