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지 e스포츠가 T1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다 출처: LCK 플리커
▲ 젠지 e스포츠가 T1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다 출처: LCK 플리커

젠지 e스포츠가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개막전에서 라이벌 T1을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1세트, 젠지는 후반 잠재력이 높은 크산테, 렐, 코르키, 아펠리오스, 룰루를, T1은 그웬, 자르반, 니코, 루시안, 밀리오로 초중반 주도권을 잡는데 집중했다. 젠지는 상대의 압박 속에서도 드래곤 오브젝트를 앞서나갔지만 28분 벌어진 한타에서 페이커의 슈퍼 플레이를 막아내지 못하며 넥서스를 내주었다. 

2세트 젠지는 분위기를 바꿀 카드로 미드 트리스타나와 정글 마오카이, 포킹 바루스를 선택했다. 이에 T1은 이전 세트와 마찬가지로 상대를 강하게 압박했으나 별다른 피해를 입히지 못했다. 결국 모든 라인 챔피언이 고루 성장한 젠지가 T1의 미드 라인을 그대로 밀고 들어가면서 동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승부가 결정되는 3세트, 탑 우디르와 미드 요네를 선택한 젠지는 시작부터 케리아를 끊어내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승기를 잡은 젠지는 연이은 국지전에서 킬을 올리며 골드 차이를 벌려나갔고 오브젝트 싸움에서도 우위를 가져갔다. 

T1은 젠지의 화력을 따라잡기 위해 케넨과 아지르를 외곽으로 돌리며 변수를 만들었다. 젠지는 상대의 반격에 잠시 주춤할 때도 있었지만, 결국 두 번째 장로드래곤 버프까지 획득하면서 T1의 넥서스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키워드
#LCK #T1 #젠지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