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그와트 레거시가 2023년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으로 집계됐다  출처: 아발란체 소프트웨어
▲ 호그와트 레거시가 2023년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으로 집계됐다  출처: 아발란체 소프트웨어

호그와트 레거시가 2023년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으로 집계됐다.

워너 브라더스에 따르면 지난해 실물 패키지 및 디지털 판매량을 합산한 결과 호그와트 레거시는 약 2,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약 2,028만 장을 판매한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을 넘어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호그와트 레거시의 선전은 지난달 미국 판매량이 집계됐을 때부터 본격적으로 대두됐는데, 미국 전체 판매량을 기준으로 호그와트 레거시가 1위에 올랐고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은 5위에 머물렀다. 다만, 당시 판매량은 디지털 판매가 집계되지 않았으며 호그와트 레거시보다 젤다의 전설이 약 두 달가량 늦게 출시되어 변수가 있었다.

PC 버전의 활성화는 호그와트 레거시의 본격적인 흥행을 이끌었다. 실제로 호그와트 레거시는 PC, PS5, Xbox 시리즈 X|S 동시 출시 이후 대부분의 PC 플랫폼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했으며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플랫폼을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워너 브라더스의 데이비드 하다드 사장은 “아직 발표하지 않은 다른 것들이 많이 남아 있다. 팬들이 점점 이야기에 빠져들어 세상과 융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호그와트 레거시는 지난해 공개된 DLC 퀴디치 챔피언스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 기능이 추가되는 업데이트로 흥행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