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다이버즈2가 스팀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출처: 스팀 캡쳐
▲ 헬다이버즈2가 스팀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출처: 스팀 캡쳐

헬다이버즈2가 스팀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헬다이버즈2는 2015년 발매된 헬다이버즈의 후속작으로 괴물 종족 테르미니드와 로봇 종족 오토마톤에 맞서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류의 이야기를 다룬 3인칭 슈팅게임이다. 

게임은 민주주의에 매몰되어 광신도처럼 바뀐 지구인들의 모습 같은 독특한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과감하게 기존 톱다운 형식을 버리고 TPS로 플레이 방식을 전환해 출시 전부터 기대작으로 떠오른 바 있다.

하지만 출시 이후 평가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는데, 첫날 스팀 동시 접속자 수 8만 명을 넘으며 소니의 스팀 출시 게임 중 최고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으나 협동 플레이 중심의 게임성과 달리 끝없이 발생하는 서버 이슈 및 콘솔과 PC 버전의 매끄럽지 못한 크로스 플레이가 문제로 떠오르며 부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 헬다이버즈2 플레이 화면   출처: 스팀
▲ 헬다이버즈2 플레이 화면   출처: 스팀

개발사는 출시 직후 각종 오류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주말 사이 조금씩 문제를 개선하며 유저들의 반응을 긍정적으로 돌려놓고 있다. 실제로 스팀 동시 접속자는 13일 기준 19만 명을 넘기며 전세계 스팀 인기 순위 1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애로우헤드 게임 스튜디오의 요한 필레스테트 대표는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의 통합 동시 접속자가 36만 명을 넘어가면서 서버 문제가 발생했다. 모든 개발진이 철야 작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일단 취침 후 최선을 다해 다른 문제를 해결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