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더스 게이트3에 6번째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출처: 라리안 스튜디오
▲ 발더스 게이트3에 6번째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출처: 라리안 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3에 여섯 번째 대형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14일 SNS로 “2월 중순 발더스 게이트3의 6번째 패치를 앞두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 피드백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한 각종 변화가 함께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주인공의 시점을 강화하고 파티 결성의 편의성으로 몰입도를 더한다. 업데이트 이후 자동으로 시작되는 대화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화면 전환이 이뤄지며 다른 파티원이 조명받는 상황을 개선한다. 파티 구성 역시 기존 동료와 헤어지는 즉시 다른 동료와 대화를 시작해 파티원을 더욱 쉽게 교체할 수 있다.

기존까지 제대로 사용되지 않은 실드 배쉬와 강자의 책망 버그도 수정된다. 두 스킬은 사용 시 공격 모션은 취하지만 아무 효과도 발동되지 않는 문제가 존재했으며 이번 수정으로 정상적인 스킬로 돌아와 패시브와 내성에 영향을 받을 예정이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캠프 휴식, 키스, 명예 모드 애니메이션 개선과 여러 버그 수정 등 추가 업데이트 파일만 약 21GB를 차지한다. 처음부터 게임을 설치하면 150GB 이상의 용량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