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트 디센던트 대표 이미지   출처: 넥슨
▲ 퍼스트 디센던트 대표 이미지   출처: 넥슨

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의 출시를 앞두고 코옵 플레이와 비어있는 필드를 개선한다.

넥슨은 개발자 노트로 “베타 테스트 이후 가장 핵심적인 문제와 개선 방향을 찾기 위해 집중했고 논의 끝에 불편한 코옵 플레이와 비어있는 필드를 개선했다”라고 밝혔다.

코옵 플레이는 필드의 구역 단위를 공유하는 형태로 변경된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기존 구성은 매우 넓은 맵을 4명 단위로 공유하고 미션은 따로 진행되어 다른 유저가 난입하는 형태였으며 코옵을 보조하는 수단 역시 부족해 협동의 재미를 느끼기 어렵다는 의견이 이어진 바 있다.

▲ 변경되는 전장 지도  출처: 넥슨
▲ 변경되는 전장 지도  출처: 넥슨

이후 필드는 구역 단위의 ‘전장’으로 구분된다. 최대 4인의 파티는 전장을 중심으로 함께 활동하도록 변경되며 매칭 룰 고도화 및 미션 지원 요청 추가 등으로 원활한 코옵 플레이가 구성된다. 세션 수용 인원 확장은 논의를 거쳐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보류됐다.

미션을 진행하지 않을 때 비어있는 것처럼 느껴진 필드 콘텐츠 역시 대대적인 개선이 적용된다. 이번에 추가된 필드 콘텐츠는 암호화 보관함과 보이드 파편 및 융합로, 벌거스 정찰 초소, 기록물 등이며 별개로 ‘로테이션 드랍’이 적용되는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된다.

▲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벌거스 대형 정찰 초소   출처: 넥슨
▲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벌거스 대형 정찰 초소   출처: 넥슨

편의 기능 역시 다채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미션 진행 시 다른 유저에게 지원 요청을 보내는 기능뿐 아니라 알비온이 아닌 필드에서 계승자 변경, 기존 캠프 외 이동 가능 거점 추가 등 반복 플레이의 편의성을 더한다.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팀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을 이뤄냈고 가장 많은 아쉬움을 자아낸 필드까지 개선을 마쳤다. 미션 개선 같이 조금 더 개발이 필요한 부분은 추후 개발자 노트로 다시 공유하겠다. 많은 질문과 의견을 남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보이드 융합로  출처: 넥슨
▲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보이드 융합로  출처: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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