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든어택의 두 번째 시즌 '인페르노'가 업데이트됐다  출처: 넥슨
▲ 서든어택의 두 번째 시즌 '인페르노'가 업데이트됐다  출처: 넥슨

넥슨이 28일 적용된 서든어택의 두 번째 시즌 ‘인페르노’의 업데이트에 맞춰 랭크전을 대거 개편했다.

랭크전 개편의 시작은 맵 밴 시스템으로 랭크 매칭 후 등장하지 않길 바라는 맵을 다수결로 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랭크전의 맵 밴 시스템은 기존 클랜 랭크전과 토너먼트의 맵 밴 시스템과 동일하나 장비 확정 화면 없이 바로 게임에 입장한다.

지난해 태디 서버에서 선보인 버닝, 텔포, 화덕이 개선된 랭크전도 도입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유저들의 꾸준한 요청이 반영된 결과로 버그성 플레이를 삭제한 공정한 랭크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랭크전 배치전은 점수를 한층 세분화할 수 있도록 세부 조정이 진행된다. 랭크전 RP 초기화 시 상위 등급의 초기 배치 점수가 소폭 상향되며 배치전 진행 시 연승 및 연패 점수 하향 및 실력 기여 점수가 세밀하게 나뉘어 극단적인 점수 등락이 보완된다.

클랜 랭크전은 인기 맵 A보급창고와 제3보급창고로 진행되며 무기 밴은 주무기 1개로 제한된다. 또 공식 클랜전과 일반전으로 구성된 토너먼트가 개최되며 생존 시즌전도 운영될 예정이다.

넥슨은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해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전용 보상으로 신규 캐릭터 ‘C.로즈’를 지급한다.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TSR 인페르노 저격소총 무기를 지급하며 리부트 패스로 추가 보상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