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로란트 챔피언스 로스엔젤레스가 8월 7일 개최된다   출처: 라이엇게임즈
▲ 발로란트 챔피언스 로스엔젤레스가 8월 7일 개최된다   출처: 라이엇게임즈

세계 최고의 발로란트 팀을 가리는 챔피언스가 8월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3대 국제 리그와 중국 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16개 팀이 참가하는 대회로 VCT 퍼시픽과 아메리카스는 4개 팀, 마스터스 우승을 차지한 EMEA 지역은 5개 팀, 중국은 3개 팀이 참가한다.

국내 팀이 속한 퍼시픽 리그는 초대 우승팀 페이퍼 렉스(PRX)와 DRX, T1, 제타 디비전(ZETA)이 챔피언스 진출권을 획득했다. 국내 팀 DRX와 T1은 5월 VCT 퍼시픽에서 준우승과 3위를 기록해 출전권을 획득한 바 있으며 제타 디비전은 최종 선발전 1위를 차지해 막차에 탑승했다.

▲ 그룹 스테이지 대진표   출처: 라이엇게임즈
▲ 그룹 스테이지 대진표   출처: 라이엇게임즈

이번 대회는 총 16개 팀이 참가하며 그룹과 브래킷 스테이지 두 단계로 나뉜다. 그룹 스테이지는 4개 팀씩 4개 조로 나뉘어 3전 2선승-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부를 펼치고 각 조의 상위 2개 팀이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는 각 조에 같은 국제 리그 팀이 섞이지 않도록 배치됐으며 A조부터 C조는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중국이 각각 한 팀씩 구성됐다. 예외로 D조는 EMEA 2팀, 아메리카스, 퍼시픽이 각각 1팀씩 자리한다.

국내 팀 T1은 B조, DRX는 D조에 편성됐다. T1은 첫 경기에서 EMEA 3위를 기록한 풋 e스포츠를 상대하며 마스터스 도쿄 준우승팀 이블 지니어스, 중국의 펀플러스 피닉스와 한 조에서 경쟁을 펼친다.

DRX는 죽음의 조로 불리는 D조에서 어려운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첫 경기는 지난 챔피언스 우승팀 ‘디펜딩 챔피언’ 라우드이며 EMEA 초대 우승을 차지한 팀 리퀴드, FPS 명가 나투스 빈체레와 한 조에서 맞붙는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3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슈라인 엑스포 홀에서 개막한 뒤 그룹 및 브래킷 스테이지의 일부 경기를 치른다. 결승 직행전과 진출전, 결승전을 포함한 경기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기아 포럼에서 개최된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챔피언스 개막을 기념해 8월 5일부터 게임에서 총기 및 칼 스킨, 꾸미기 아이템을 포함한 2023 챔피언스 컬렉션 한정판을 판매하고 수익금 50%를 모든 참가 팀에게 분배할 계획이다.

▲ 챔피언스 기념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   출처: 라이엇게임즈
▲ 챔피언스 기념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   출처: 라이엇게임즈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