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 수상 이미지   출처: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수상 이미지   출처: 넥슨

넥슨 민트로켓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사업인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 지원을 통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데 의의를 둔다. 게임은 서면 및 발표심사(80%)와 게임 유저 투표(20%) 결과 점수를 종합해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으로 선정됐다.

넥슨 민트로켓에서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독보적인 게임성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지난 6월 28일 정식 출시 후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7월 8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90점을 확보하며 ‘Must Play’ 배지를 획득하는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유저들의 호평과 평단의 긍정적인 평가까지 확보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기존의 게임 문법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브의 모든 개발진이 오랜 시간 고민하고 노력해왔다”라며, “개발진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열매를 맺어 뜻깊게 생각하며, 글로벌에서 지속 인정받는 게임이 되어 국위선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