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대표 이미지 출처: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대표 이미지 출처: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정식 출시 버전은 체험판에서 문제로 지적된 단점의 상당수를 성공적으로 개선했다. 

게임을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체감되는 변화는 그래픽이다. 체험판의 경우 아쉬운 마감과 어두운 조명으로 필드의 캐릭터를 판별하기 어려웠는데, 정식 버전은 컷신 캐릭터의 행동과 전투 시 타일 등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칼스 브란트의 천지파열무 출처: 게임인사이트 취재
▲ 칼스 브란트의 천지파열무 출처: 게임인사이트 취재

블리자드 스톰, 천지파열무 등 캐릭터의 필살기 연출 퀄리티도 개선됐다. 이전에는 아쉬운 최적화로 연출 도중 프레임이 크게 떨어졌지만 이제는 다수의 적을 동시에 제압하더라도 액션이 부드럽게 이어진다. 

▲ 옵션을 통해 플레이 템포와 그래픽 모드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출처: 게임인사이트 취재
▲ 옵션을 통해 플레이 템포와 그래픽 모드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출처: 게임인사이트 취재

느린 전투 템포는 옵션 선택지를 세분화해서 끌어올렸다. 옵션으로 대화창 텍스트를 즉시 넘기거나 각 진영의 캐릭터 액션 속도를 높여 턴 자체를 가속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래픽 모드를 3가지로 구분해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선택해서 챙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창세기전과 창세기전2를 아우르는 합본 리메이크 타이틀로, 원작 기반의 신규 스토리를 포함한 총 80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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