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신작 게임 목록   출처: 게임인사이트 취재
▲ 3월 신작 게임 목록   출처: 게임인사이트 취재

용과같이8, 그랑블루판타지 리링크.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에 이어 드래곤즈 도그마2까지 1분기는 기대를 모으는 일본게임들이 연이어 출시된다.

10년 전 뛰어난 완성도로 RPG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드래곤즈 도그마의 후속작부터 오락실 시절 추억을 되살리는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 공포 장르의 기반을 만든 어둠 속에 나 홀로의 리메이크 버전까지 모두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눈도장을 찍은 타마락 트레일, 백팩 배틀즈, 오메가 크래프터도 준비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이 제작한 생존 게임 팔리아와 컴투스의 수집형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드래곤즈 도그마2 메인 이미지  출처: 캡콤
▲ 드래곤즈 도그마2 메인 이미지  출처: 캡콤

<명작 판타지 오픈월드 RPG의 귀환, 드래곤즈 도그마2>

10년 전, 혜성처럼 등장한 판타지 액션 RPG 드래곤즈 도그마가 4배 이상 확장된 볼륨과 한글화를 포함한 후속작으로 출시된다.

드래곤즈 도그마 시리즈는 용을 죽여야만 하는 숙명을 지닌 주인공이 세계를 모험하며 성장하는 이야기와 함께 빠른 이동 없이 오픈월드 곳곳을 누비는 몰입도와 다채로운 액션을 구현한 전투를 장점으로 액션 RPG의 대표 주자로 10년 넘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드래곤즈 도그마2는 기존 시리즈의 장점을 강조하는 동시에 부족한 점으로 꼽히던 볼륨을 대거 확장해 4배 이상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직업, 폰, NPC 시스템 변경 등 본격적으로 세계관에 맞는 변화가 적용된다. 공식 한글화도 적용되어 국내 유저들 역시 거대한 판타지 세계로 쉽게 빠져들 수 있을 전망이다.

드래곤즈 도그마2는 3월 22일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PC 버전은 발매 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 메인 이미지  출처: 코나미
▲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 메인 이미지  출처: 코나미

<아케이드의 추억을 다시 한번,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

오락실에서 ‘람보과 코만도’로 불리던 추억의 게임이 최신 버전으로 리메이크된다.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는 1987년 출시된 콘트라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과거 플레이하던 감성을 안정적인 환경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도 진행됐는데, 최대 4인이 함께 협동할 수 있어 오랜 팬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게임은 과거 사랑받은 런앤건 스타일의 게임성을 극대화하며 레드팔콘을 상대로 고군분투하는 빌 라이저와 랜스 빈의 치열한 모험담을 밀도 깊게 표현한다. 등장 무기 역시 과거와 마찬가지로 노멀 건, 머신 건, 레이저 건 등 익숙하지만 낯선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다.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는 3월 12일 PC, PS4, PS5, Xbox 시리즈 One, X|S,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어둠 속에 나 홀로 메인 이미지  출처: THQ 노르딕
▲ 어둠 속에 나 홀로 메인 이미지  출처: THQ 노르딕

<33년 만에 돌아온 서바이벌 호러, 어둠 속에 나 홀로>

공포 장르의 기반을 만들었다고 평가받는 어둠 속에 나 홀로가 새롭게 리부트된다.

어둠 속에 나 홀로는 바이오 하자드와 사일런트 힐 시리즈에 많은 영향을 준 게임으로 1992년 첫 출시 이후 약 3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유저들을 공포에 빠트린다. 게임은 최초로 원작자의 관여 없이 제작됐다.

게임의 이름값에 맞춰 호화로운 개발자 명단도 눈길을 끈다. 소마와 암네시아; 더 다크디센트의 미카엘 헤드버그가 시나리오 및 디렉팅을 담당하며 만화가 가이 데이비스, 둠 재즈의 전설 제이슨 코넨이 이름을 올린다.

어둠 속에 나홀로는 3월 20일 출시되며 1편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2, 3편의 이야기도 일부 연계되며 전체적인 흐름은 같아도 세부 이벤트가 다소 달라진다.

▲ 백팩 배틀즈 플레이 화면  출처: 스팀
▲ 백팩 배틀즈 플레이 화면  출처: 스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로그라이크, 백팩 배틀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사랑받은 인디게임 백팩 배틀즈가 3월 8일 출시된다.

백팩 배틀즈는 배낭에 아이템을 가득 채워 전투력으로 환산하는 오토 배틀러 게임으로 전투를 이어가며 아이템을 구매하고 배치하는 방식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동해 구매할 아이템과 조합을 계속 고민해야 한다. 동시에 아이템끼리 더해 새로운 조합식을 찾고 강력한 포션이나 전설의 무기를 만들어 간다.

게임은 유저의 빌드를 학습하며 점점 성장하는데, 대부분의 전투가 다른 유저의 빌드로 펼쳐져 점점 까다롭고 치열한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게임 모드는 일반과 랭크 두 종류로 랭크 모드는 시간제한이 존재해 빠르게 고민을 마치고 빌드를 완료할 필요가 있다.

백팩 배틀즈는 스팀에서 PC 버전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출시 버전에 두 종류의 직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