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170개국에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처: 위메이드
▲ 전세계 170개국에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처: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70개국을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태국어를 포함 9개 언어가 지원되며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더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콘텐츠 격전지, 통합 거래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도 구현된다.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캐릭터 거래를 지원해 게임과 현실의 경제가 연결된다. 위믹스 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크워크 유저도 나이트 크로우를 이용 가능하다.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한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도 시작된다. 페리아 드 나이트는 4주 동안 출석, 미션, 랭킹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무기 외형 소환권과 레벨 달성 상자가 지급된다. 각 서버 별 레벨 및 전공 휘장 순위 3위는 전용 탈 것 외형이 지급된다.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이며 위믹스 플레이뿐만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