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에 변화를 맞이한 놈리건  출처: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에 변화를 맞이한 놈리건  출처: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에 2단계 확장이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25레벨 제한이었던 기존보다 레벨이 더욱 확장되어 4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31개의 특성 포인트, 최상위 콘텐츠 놈리건, 신규 룬, 전문기술 확장, 경험치 따라잡기 보너스가 추가된다.

놈리건은 신규 40레벨 공격대 던전으로 10인 공격대를 구성해 6명의 보스에 도전한다. 새로운 공격대 구성에 맞춰 모든 보스는 재설계 되었으며 보상 역시 기존과 달리 레벨에 맞춰 조절된 수백 종의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전문 기술 연계 퀘스트로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신규 재료도 제공된다.

전문기술은 더욱 확장되어 비채집 전문기술은 20개의 새로운 제작법이 추가된다. 모든 전문기술 숙련도는 255로 제한되며 전문기술 전문화는 추후 3단계에서 개방될 예정이다.

레벨 상한 증가에 맞춰 직업마다 사용할 수 있는 룬 역시 6종씩 추가된다. 신규 룬은 1단계와 마찬가지로 성장 과정에 대부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룬과 자유롭게 조합해 새로운 전투 메커니즘을 구성할 수 있다.

▲ 신규 PvP 이벤트 핏빛 달   출처: 블리자드
▲ 신규 PvP 이벤트 핏빛 달   출처: 블리자드

PvP 지역은 잿빛 골짜기에 이어 가시덤불 골짜기로 확장되며 ‘핏빛 달’이란 신규 이름이 주어진다. 핏빛 달은 3시간 주기로 30분마다 가시덤불 골짜기에서 개최되며 적을 처치하면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폐가 지급된다. 핏빛 달은 파티 플레이까지 용인되며 공격대를 구성할 경우 가혹한 형벌이 내린다.

기존 유저를 따라잡기 위한 경험치 획득량 50% 증가 강화 효과도 적용된다. 강화 효과는 25레벨 이전 캐릭터에 적용되며 검은심연 나락 공격대를 완료하면 던전 내부 경험치 획득량도 늘어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