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CT 마스터스 마드리드에서 라우드를 꺾고 1승을 신고한 젠지  출처: 라이엇게임즈
▲ VCT 마스터스 마드리드에서 라우드를 꺾고 1승을 신고한 젠지  출처: 라이엇게임즈

젠지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마스터스 마드리드에서 VCT 아메리카스 준우승팀 라우드를 세트 스코어 2:1로 제압하고 1승을 확보했다.

1세트는 라우드가 선택한 맵 아이스박스로 시작됐다. 젠지는 4라운드를 연속으로 내주며 힘든 상황을 맞이했으나 이어 연달아 5라운드를 가져오며 게임을 원점으로 되돌렸다. 전략적으로 우세한 젠지와 개인 능력이 좋은 라우드의 싸움은 젠지의 막내이자 로열로더 카론이 배짱 해체에 성공하면서 13대11로 승리를 기록했다.

2세트는 젠지가 선택한 브리즈로 무대를 옮겼다. 공격을 먼저 선택한 라우드는 압도적인 체급을 자랑하며 젠지를 찍어 눌렀고 전반전을 9대3으로 마무리했다. 젠지의 공격성은 후반부터 발휘됐으나 이미 크게 벌어진 스코어를 따라잡기 역부족이었고 13대8로 라우드가 1세트를 회복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 3세트 경기 결과 압도적인 무력을 보여준 젠지  출처: 라이엇게임즈
▲ 3세트 경기 결과 압도적인 무력을 보여준 젠지  출처: 라이엇게임즈

3세트는 맵 밴픽 결과에 따라 두 팀 다 자신 있는 어센트로 선택됐다. 라우드는 어센트에서 난전 중심의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었는데, 젠지의 카론이 전반전 19킬 5데스를 기록하는 등 교전에서 압도하며 라운드를 크게 앞서 나갔다.

마지막 세트 9대3으로 압도하며 시작된 후반전, 젠지의 메테오와 텍스쳐가 전투 본능을 끌어올리며 차근차근 라우드를 정리하기 시작했고 결국 다시 한번 난전이 펼쳐지는 사이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13대5로 라우드를 꺾고 1승을 차지했다.

1승을 달성한 젠지는 다음 경기에서 승리하면 4개 팀만 오를 수 있는 플레이오프에 직행한다. 스위스 스테이지는 2승을 기록하면 진출, 2패를 기록하면 탈락하는 방식으로 젠지의 다음 상대는 16일 경기 이후 정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